다음타운은 새로운 삶으로의 전환과 자립을 위한 실험을 지지하고 환대합니다. 지역안에서 온전한 나로서 살아갈 수 있고, 외롭지 않게 다음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동행합니다.
다음타운이 위치한 전북 완주 고산면은 완주 북부 6개 면의 중심으로, 커뮤니티비즈니스, 마을교육공동체 등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고산면에서는 미디어, 문화예술, 마을교육, 청년 목수 등 다양한 협동조합과 단체들이 서로 느슨하지만 촘촘하게 연결되어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기존 고산미소시장 고객센터로 이용되고 있던 공간을 새롭게 활용하여 지역과 청년의 매개공간 겸 창업 실험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완주 고산미소시장 활성화 방안 모색 및 신규 아이템 실험을 위한 거점공간으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청년창업플랫폼 ‘고래당’은 청년자립베이스캠프로 커뮤니티 부엌, 로스팅 공방 등과 연계한 창업 창직이 이루어집니다.
‘청년, 고산에 살다’프로젝트와 상생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사회적경제 기반 비지니스모델과 창업 창직 이론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와 문제를 창업자의 욕구와 연결시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역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온전한 나로서 살아갈 수 있고, 외롭지 않게 다음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동행합니다.
청년을 환대하는 지역, 지역에서 완주하는 청년
영덕군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 많습니다. 지역주민 및 행정기관에서 청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뚜벅이마을의 트레이드마크인 우리나라 동해안 장거리 트레킹 코스 중 가장 유명한 블루로드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