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은 민박, 게스트하우스도 하나 없는 불모지입니다. 청년들이 이곳에서 삶을 꿈꿔볼 수 있는 생각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기적인 신안에서 수많은 섬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를 쌓아 올려, 청년 작가들이 본인의 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예술의 섬 프로젝트 ]
시골 비엔날레를 청년들과 함께 준비하고 지역 대표 예술제로 성장해 마을의 지속성을 도모하고자 하고 있으며 작가들의 꿈의 섬, 창작의 마을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산과 바다, 갯벌 들판이 있는 신안군 안좌도에서 수시로 변하는 자연을 느끼며 섬마을, 섬살이를 함께 경험하고 많은 이들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섬주섬 청년마을에 입주하는 청년을 위한 쉐어 하우스, 창업을 할 수 있는 주섬주섬 동물원과 마을 카페, 그리고 공유 오피스 공간을 구축하여 신안 안좌도에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신안에서 유휴공간을 직접 치우고 공사하여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이 곳 안좌도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공간을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주섬주섬 마을 만들기 버킷리스트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활동 지원금을 제공하고, 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합니다. 일반 청년들이 신안 안좌도에서 살면서 창업과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입주형 참여자와 직장인, 학생 청년들이 마을과 도시를 오가며 활동하는 준 입주형 참여자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기획서 컨설팅부터 기획, 실행, 마케팅 계획까지 함께 진행하여 신안에서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전라남도 신안에서 주섬주섬마을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찾아보지 않으실래요?
멸종에 관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하여 사라져가는 것에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찾기 위해 모인 청년들
안좌도는 산, 들, 바다, 갯벌이 공존하는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섬마을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화가 김환기가 태어나고 자란 예술의 섬입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창작하기 좋은 이 곳 안좌도에서 상상을 실현하고 싶은 상상력 디자이너들이 모인 곳, 주섬주섬 마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