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바구마을은 좋은 공간, 지역자원을 갖고 있고, 방문객 또한 많지만, 동구에는 청년이 없습니다. 북항 재개발 지역과 원도심의 양극화, 초량 이바구길의 많은 거점시설이 정체를 겪고 있습니다.
이바구마을은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창업 시키기 위한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가 다 같이 배부를 수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창업하여 부산 동구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삶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부산 동구 내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과 유휴공간을 활영하여 꿈깨, 꿈꿔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에게 다양한 창업 교육, 활동과 정착을 위한 공간을 구축합니다.
이를 통해 침체된 원도심 지역 활성화와 주민과의 상생 및 공존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창업 공간이 탄생하게 됩니다.
현실적 창업 감각을 배양할 수 있는 ‘꿈깨’ 프로그램, 동구에 살아보며 정착하고, 직업이 꿈이 아닌 삶이 꿈인 삶을 살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히 이바구 상권에 맞도록 단계별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창업자를 배양하며 특히 창업을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됩니다.
부산광역시 동구에서 이바구마을과 함께 새로운 로컬을 찾아보지 않으실래요?
직업≠꿈=삶, 꿈을 이야기하는 곳. 이바구마을
우리 ‘이바구마을’은 좋은 공간들과 좋은 지역자원을 가지고 있고, 방문객 또한 많습니다. 하지만 제 2의 도시 부산인데도 불구하고, 우리 동구에는 청년이 너무 없습니다. 저희는 모든 것들이 준비되어 있고 청년들이 좋은 삶을 꾸며 살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