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오래된 유휴 시설이 가득했던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뒷골목에 ‘소호259’ 스테이를 시작으로 ‘소호 카페 & 스튜디오’, 속초 컨시어지 센터 ‘고구마쌀롱’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많은 여행자분들과 지역민분들이 꾸준히 찾아주신 덕분에 속초 소호거리라고 불리며 하나의 특화거리로 자리 잡았답니다.
현재까지 진행했던 프로그램이 100여 가지가 넘어요. 소통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처음 만난 여행자와 지역민이 서로에게 어색함을 느낄 틈이 없이 끊임없이 소통의 주제를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로, 자연스럽게 소통을 할 수밖에 없는 편하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진행돼요. 온라인에서는 절대 느낄 수 없는 소통의 매력에 푹 빠진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지역에서 새로운 일상을 그리고 싶은 청년 스케처 여러분에게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고 싶어요. 산과 바다 그리고 호수가 있는 속초 라이프밸리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줄 거예요. 자연스럽게 여행하듯 사는 삶의 매력을 알려주어 많은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마을을 조성해 주는 것이 라이프밸리의 꿈입니다.
지역에서 새로운 일상을 그리고 싶은 청년들이 모여 꿈을 마음껏 펼치는 마을
라이프밸리가 위치한 속초 소호거리에는 소통을 기반으로 여행자와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거리로 온라인에서는 절대 느낄 수 없는 소통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로컬 콘텐츠가 정말 많아요. 얼마 남지 않은 속초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 골목에서 청년들만의 색깔로 다채로운 일상을 그려나갈 수 있어요.